싱가포르 쇼핑메카, 오차드로드 Top5 쇼핑몰 추천 및 먹거리기념품 소개
10년차 거주민이 소개해주는 싱가포르 가볼만한 곳!
오늘은 쇼핑의 거리, 오차드 로드에 대해 소개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자분들은 제한된 시간에 여러 관광지를 돌아보셔야 하기 때문에, 방문을 고려해볼만한 곳들을 위주로 알려드릴게요.
MRT 역과 오차드 로드의 쇼핑몰
오차드로드 지도 |
오차드 로드는 넓은 대로의 양쪽으로 쇼핑몰이 빼곡히 들어서있는 싱가포르의 탑 오브 탑 쇼핑의 거리입니다.
가장 가까운 MRT 역으로는 크게 두 가지 역이 있는데요, 바로 오차드(Orchard)역과 서머셋(Somerset) 역입니다.
이 두 역은 걸어서 약 13분~15분정도 소요되는데요.
하루만에 쭉 구경하시려면 오차드 역에서 내려서 서머셋방향으로 가던지, 또는 서머셋 역에서 내려서 오차드방향으로 가면서 몰들을 차례로 구경해보실 수 있습니다.
오차드역 근처의 쇼핑몰:
아이온 오차드 (ION Orchard)
탕 플라자 (Tangs at Tang Plaza)
위스마 아트리아 (Wisma Atria)
럭키 플라자 (Lucky Plaza)
니안시티/타카시마야 (Nhee Ann City , Takashimaya)
만다린 갤러리 (Mandarine Gallery)
파라곤 쇼핑센터 (Paragon Shopping Centre)
서머셋역 근처의 쇼핑몰:
313 서머셋 (313@Somerset)
오차드게이트웨이 (Orchard Gateway)
오차드센트럴 (Orchard Central)
센터포인트 (The Centrepoint)
추천하는 쇼핑몰 Top 5
1. 아이온오차드 (ION Orchard)
아이온 오차드 |
총 201개의 브랜드가 입점해있고, 69개의 식당 및 카페도 함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 들렀을 때 사가야할 대표 로컬 기념품들도 이곳에 모여있어서, 기념품 쇼핑을 할때도 꽤나 편리하구요.
Bacha Coffee |
바샤커피(바차커피)는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까지 있어서 저도 한번 가봤는데, 내부가 금색으로 인테리어가 되어서 한국에선 쉽게 볼 수 없는 어느 두바이(?) 고급 카페 느낌이었어요.
게다가 블랙커피에 넣을 수 있는 바닐라빈 크림까지주는 센스에다가 가격은 생각보다 가성비가 좋다고 느꼈어요.
아이온 오차드는 지하에 다른 몰까지 이어지는 언더패스가 있어요.
이 언더패스를 통해 아이온오차드, 탱스플라자, 위스마아트리아, 휠록플레이스, 이세탄, 럭키플라자, 타카시마야까지 모두 연결되어있습니다.
비록 언더패스가 더위나 비를 피해서 이동하기 좋은 수단이긴 하지만, 날씨가 좋다면 여행자분들은 밖을 거닐며 오차드로드의 멋진 쇼핑몰뷰를 감상하며 걸어보시길 더욱 추천드립니다.
- 운영시간: 오전 10시-저녁 10시
- 기념품/먹을거리: 찰스앤키스, Awfully Chocolate, 바샤커피 매장, 벵가완 솔로, 브레드톡, 코이 버블티, 올드창키, 토스트박스, 야쿤카야, TWG. 이 외에도 태국음식, 일본음식 등 다양한 식당에 있음
2. 니안시티 or 타카시마야
니안시티는 오차드 로드의 유명한 쇼핑몰 건물인데요, 이 니안시티 쇼핑몰에 가장 큰 면적으로 입주한 곳이 바로 일본 백화점 타카시마야입니다.
보통 현지인들은 이 쇼핑몰을 타카시마야 (줄여서 타카)라고 많이 부릅니다.
타카시마야가 일본의 백화점이다 보니 내부에는 일본 음식점이나 브랜드가 많이 보이는데요.
지하2층 푸드홀에는 온갖 일본의 즉석 디저트와 음식을 판매하고있어서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이 붐벼요. 타카시마야는 쇼핑도 쇼핑이지만 이 지하2층의 즉석 음식들 때문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것 같아요.
최근에는 한국 문화 페어도 하는 등 운영을 되게 잘 하는 느낌을 받습니다.
- 운영시간: 오전 10시-저녁 9시 30분
- 기념품/먹을거리: B2에 위치한 푸드홀은 꼭 방문해보기. 푸드홀을 나와 같은 B2층에 유명한 홍콩 에그타르트집(Tai Cheong Bakery) 도 있는데 여기도 추천합니다. 또 B2에 있는 이벤트 홀에는 각종 행사, 페어,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만다린갤러리
만다린갤러리 |
다른 쇼핑몰들에 비해 규모는 작은데, 흔히 볼 수 없는 브랜드 등이 있어서 부티크같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1층의 화려한 빅토리아 시크릿 매장부터가 사람의 눈길을 끄는데요. 투미, 르모와, 샘소나이트 등의 여행,가방 브랜드와 각종 고급 살롱, 피부과, 고급 안경점, 고급 가구, 예술작품 등 쇼핑 카테고리가 한쪽에 특화된 샵들이 많이 있어요.
게다가 이름만큼 꽤나 예술적인 고급 레스토랑도 입점해있는데요. 이곳에 있는 드림이라는 한국식 바베큐는 제가 싱가포르에서 가본 가장 비싼 고깃집이었습니다. (30만원의 눈물)
프로비도어(Providore), 와일드허니(Wild Honey)같은 나름 가격대가 좀 있는 브런치집도 있어서 이른 시간 커피와 맛있는 브런치를 즐기기에도 좋아요.
- 운영시간: 오전 11시 - 저녁 10시
- 쇼핑/다이닝: 빅토리아 시크릿, Tonkatsu By Ma Maison, 와일드허니 등
4. 오차드 센트럴
오차드 센트럴 |
서머셋 - 오차드게이트웨이 - 오차드센트럴 순으로 쇼핑몰이 쪼르륵 연결되어있답니다.
이 오차드 센트럴도 규모가 상당한 곳인데, 특히 24시간 대형 돈키 일본마트, 유니클로 플래그쉽스토어 등 일본의 대형브랜드들이 큰 규모로 입점해있어요.
게다가 스포츠웨어나 에스테틱 샵들이 높은 비율로 들어서있어요.
저는 보통 오차드센트럴에는 보통 밥이나 커피마시러 가는데요. 한국식당, 일본식당이 꽤 많이 입점해있고, 카페도 다양하게 많아요.
특히 현지카페는 아니지만, 뉴욕의 레이디엠 크레이프 케이크가 있어요. 한국에도 입점했지만, 혹시 레이디엠 안드셔본 분들은 꼭 한번 드셔보시길!!
- 운영시간: 오전 11시 - 저녁 10시
- 쇼핑/다이닝: 레이디엠, 김치다이닝, 24시간 돈키마트 등
5. 313@somerset (313 몰)
313 somerset |
10년차 싱가포르 거주민인 제게 313서머셋몰은 진짜 다른 이유없이 무조건 밥먹으러가는 곳!
정말 다양한 음식 옵션이 있어요. 일단 5층의 푸드리퍼블릭도 다른 푸드코트에 비해 넓고 굉장히 깔끔한 편이에요. (포스팅 하면서도 진짜 입맛 도네요)
푸드 리퍼블릭
푸드 리퍼블릭에서 유명한 곳은 Piao Xiang Mala가 있는데, 한국에서는 많은 분들이 마라를 마라탕으로 많이 드시는데, 싱가포르 푸드코트에서 이렇게 마라샹궈 (드라이타입)도 꼭 무조거 드셔보세요. 진짜 신세계가 펼쳐집니다.
또 Dapur Padang이라고 나시파당이라는 음식을 파는 곳인데, 이미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스타일로 요리된 음식을 쫙 펼쳐놓고 고기, 야채 종류를 밥과 함께 선택해서 구매하는 방식인데요. 나시파당이 푸드코트에서 파는 음식치고 꽤나 가격대가 있지만, 정말 저의 최애 중 하나입니다.
또, 호케인미나 생선좋아하시면 싱가포르 스타일의 피쉬숩(Fish Soup)도 먹어볼 만 합니다.
나머지 다이닝 옵션
파파아얌
인도네시아 음식인데, 싱가포르에서 인도네시아 음식은 시간되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특히나 Cabe Ijo라고 인도네시아풍의 그린칠리가 들어간 튀긴 닭고기, 정말 맛있습니다.
마르쉐 모벤픽 (Marche Movenpick)
마르쉐 모벤픽도 한국에는 없는 스위스 레스토랑입니다. 일단 입구부터 스위스풍으로 잘 꾸며놓았는데, 계단으로 내려가면, 마치 유럽에 온것처럼 산장 분위기(?)로 잘 꾸며놓았습니다. 각기 다른 푸드 섹션이 있는데, 스위스식 감자전, 스튜, 신선한 샐러드, 과일주스, 디저트까지 모든 걸 개별로 주문해서 테이블로 들고와 먹는 방식입니다. 여기는 꼭 한번 방문 강추요!
입장할때 주는 카드를 이용해 음식을 마음대로 주문한 다음에, 카드에 찍힌 최종금액을 계산대에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코코넛 음료라던지, 버블티도 종류가 다양한데, 버블티 중에선 타이완에서 물건너온 ChiCha San Chen버블티도 강추입니다. 버블이 아주 부드럽습니다.
- 운영시간: 일요일~목요일: 오전 10시 - 저녁 10시 / 금토: 오전 10시 - 밤 11시 (개별 샵별로 운영시간이 다를 수 있음)
- 쇼핑/다이닝: 푸드리퍼블릭 푸드코트, 브레드톡, 아라비카 커피, 찰스앤키스, ChiCha San Chen버블티 (강추), 코코넛퀸, 하이디라오, 러브보니또, 마르쉐, 개럿팝 등
이상 오차드로드의 쇼핑몰 Top 5 소개였습니다.
제가 명품 쇼핑을 잘 안하니 역시 기승전음식으로 포스팅이 마무리가 되었네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