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가볼만한 관광지 추천 - 뎀시힐, 보타닉 가든 편
싱가포르 10년차 거주민이 소개해드리는 싱가포르 관광명소 5탄입니다.
오늘은 싱가포르의 최대 강점인 초록초록한 트로피컬한 분위기가 잘 살려진 정말 예쁜 관광지들이 있어요.
오늘은 그 중 오차드와 가까운 뎀시힐과 보타닉 가든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뎀시힐 (Dempsey Hill)
싱가포르의 뎀시힐은 153년의 역사를 간직한 동네인데, 이런 역사를 떠나서 싱가포르에서 가장 예쁜 동네 중 하나라고 소개드리고 싶습니다.
1800년대 영국군의 막사였던 곳이 2000년대부터 서서히 현대화를 거치며 예쁜 레스토랑, 카페, 부티크, 편집샵 등이 들어와 지금의 감각적인 동네로 변화했어요.
언덕 위에 위치해서, 여러개의 낮은 건물들이 모여있는 지역인데, 풍성한 초록초록 나무들에 둘러쌓여 마치 도심과 동떨어진 숨겨진 핫플 느낌이 나요. (사실은 오차드 거리에서도 굉장히 가까이 위치해있는 노른자 지역이랍니다.)
뎀시힐 지도 |
낮에 오면 초록초록한 나무들을 보며 힐링이 되고, 밤에 와도 조명이 예뻐서...
딱 어떤 시간대에 가보셔야 한다는 추천을 못드리겠네요 😭 저는 초록초록한 느낌을 더 선호해서 뎀시힐은 낮에 방문하는 걸 더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다음에 뎀시힐의 맛집과 카페 후기를 개별 포스팅으로 자세히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만, 뎀시힐을 가면 꼭 P.S 카페를 가보시라 먼저 말씀드립니다.
특별히 미친듯이 각잡고 꾸민곳도 아닌데, 한국에서 가족친구들이 놀러오면 너무나 좋아하는 카페에요.
나무들에 둘러쌓여 카페 통유리창 뷰가 아주 제대로랍니다. 하지만 항상 붐비는 곳이기 때문에 방문을 원하신다면 꼭 예약이 필요한 곳!
주소: 8D Dempsey Rd, #03-01, Singapore 24967
방문 추천레벨: ⭐⭐⭐⭐⭐
대표 맛집/카페/볼거리: P.S Cafe (예약 필수), Candlenut(페라나칸음식), Blu Kouzina (그리스음식), 점보씨푸드 (싱가포르칠리크랩), 도버스트릿마켓 (브랜드 편집샵) 등
2. 보타닉 가든
보타닉 가든 밴드스탠드 |
싱가포르의 보타닉 가든은 165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열대우림의 식물들을 볼 수 있는 정원이자 식물원이에요.
보타닉 가든 내부는 25만평으로 굉장히 넓고 싱가포르의 날씨도 워낙 덥기때문에 내부를 모두 둘러다보는건 비추천이에요.
일반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곳은 백조호수, 밴드스탠드(하얀 정자), 진저가든, 내셔널오키드가든 그리고 보타닉 가든 내부에 위치한 레스토랑들입니다.
보타닉 가든 방문하실때 양산, 모자, 선글라스, 손선풍기 등을 챙겨가시구요.
보타닉 가든에서 모든걸 다 보겠다는 마음말고, 한 30분에서 2시간 미만으로 여유롭게 구경을 한 다음에 보타닉 가든 내부에 위치한 레스토랑이나 카페에서 더위를 식히며 여유를 만끽하셨음 좋겠습니다.
입장료: 무료 (다만, 보타닉 가든 내 내셔널 오키드 가든은 유료)
방문 추천레벨: ⭐⭐⭐
대표 맛집/카페: Halia Restaurant, The Garage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