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차이나타운 여행하기 BEST 6 - 유명관광지,기념품쇼핑,맛집 등

이번에 처음으로 2차 도메인을 구매해서 신규 블로그스팟에 적용해보았는데요.
혹시 2차 도메인을 구매한 후에 사이트 소유권 확인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저도 이번에 사이트 소유권 확인할 때 계속 에러가 떠서 정말 답답했는데, 아래의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에야 드디어 2차 도메인 활성화 및 사이트 소유권 확인이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받은 에러메세지는 "메타태그를 찾을 수 없거나,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서버에 접근을 할 수 없습니다" 였습니다.
본 포스팅은 2차 도메인 구매 & 블로그스팟에서 맞춤도메인 추가 & 도메인 사이트에서 Cname Record 추가까지는 완료하셨다는 전제하에 작성된 글입니다.
블로그스팟 설정에서 네이버, 애드센스의 사이트 소유권 인증을 하기위해 꼭 필수로 설정을 바꿔주어야 하는 부분들이 몇 있더라구요.
1. 검색엔진에 표시됨: 무조건 허용으로 변경
2. 도메인 리디렉션: 버튼 활성화하기
3. HTTPS 사용 여부: 버튼 활성화하기
4. HTTPS 리디렉션: 버튼 활성화하기
5. 메타태그 검색 설명 사용 설정: 버튼 활성화하기
6. 맞춤 robots.txt 사용설정: 초보분들 이버튼은 건들지마세요.
기술적인 부분은 잘 모르지만, 가비아/네임칩 등에서 2차 도메인을 구입한 후에 해당 업체의 DNS 관리 페이지에서 IP 주소도 추가를 해야합니다.
![]() |
IP 주소넣기 |
저는 유독 네이버에서 사이트 소유권 인증할 때 처음부터 에러가 많이 떴었는데요.
사이트를 최초로 추가할 때 www 를 꼭 주소에 넣고 사이트 추가를 해야하더라구요.
네이버에 최초 사이트 등록할 때는 아래의 형식으로 사이트 URL 제출을 하셔야 합니다.
https://www.2차도메인.com
아래 부분은 참고사항이지만, 사이트 인증 완료되고 사이트맵, RSS넣을때는 아래 형식으로 URL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RSS: https://www.2차도메인.com/feeds/posts/default?alt=rss
사이트맵: https://www.2차도메인.com/sitemap.xml
저는 블로그스팟을 엄청 오래전에 개설만 해놓고 개인 일기장으로 몇개 글을 끄적였던 적이 있었어요.
그때 당시에 제가 블로그 공개 설정을 막아놨더라구요.
그래서 독자액세스가 초대받은 독자에게만 공개된다고 설정이 되어있더라구요.😱